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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필의 자동차/자동차 제품

가성비갑 아킬레스 타이어 : 자동차정비#2



휠타이어를 교체한지 어언.. 1년

타이어가 완충작용도, 커브링도 좋지 않아졌고..

가장 중요한 제동이 안되버린다는..

금호 엑스타 4X 였는데.. 

1년만에 닳아 없어져버리는.. (휴..)

많이 타서 그런가.. 고민고민 했어요


결국 두고두고 보다가.. 

SK스피드메이트 부평점에서 위치교체를 하려고 딱.. 갔는데.. 

이런 맙소사 타이어 가운데 트레드가 주름이 쫙 펴졌다는 말과 함께

스월이 생긴 뒷타이어를 앞으로 쓸 수 없다는 청천벽력같은 말을..

내 얼굴 주름도 좀 펴주라..


어쩔 수 없이 교체를 결정했는데,

마침 SK스피드메이트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더군요!

(아킬레스 타이어 할인 이벤트)



휠을 뜯어 냈어요~ 

차가 연식이 되다보니.. 점점 녹이 늘어나요..

제가 교체하는 타이어는 아킬레스 2233



트레드가 안쪽과 바깥족으로 나누어져 있어

코너링과 배수에 탁월하다고 설명하는데, 고속에서 커브를 해보려구요...ㅋ


(장착한 아킬레스 2233 사진 1)


(장착한 아킬레스 2233 사진 2) 


일본에서 인정받은 아킬레스 타이어 한번 장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고

지금까지 장착하고 300km정도 탔는데 정숙성은 확연히 좋은 것 같아요.

빗길과 코너는 조금 더 타고 추가 하도록 할께요~~


내용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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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아킬레스 타이어에 대한 관심들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타이어 교체하고 지금까지 1,000km정도 운행했고, 지금까지 느낀 점을 추가해 봅니다.


타이어의 성능을 판단하는 요소로 그립(Grip)력, 트래드(Tread), 

트래드 컴파운드(Tread Compound), 트래드폭, 이너스펀지(Inner Sponge), 

트래드 패턴(Tread Pattern)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만, 제가 느낀 점을 중심으로 적겠습니다.


코너링

고속에서 코너링은 개인적으로 뛰어나다는 느낌입니다.

바깥으로 밀려나는 원심력으로 인해 속도를 줄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극한으로 몰아 붙여보지는 않았습니다만..(요즘 멀리 나갈 시간이 없어서..ㅠ)

100km ~ 120km에서는 안정적으로 코너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립력

사실 아킬레스2233은 썸머타이어(여름용)입니다. 그래서 최근에 교체하고 살짝 걱정했습니다.

스피드메이트에서 배수력이 좋은 타이어라고 왕 추천을 하긴 했었습니다만,

허허 문제는 지금 겨울이고, 쉽게 예열이 되지 않는 타이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얼마전까지 이용했던 엑스타 4X보다 아킬레스의 그립력이 더 나은것 같습니다.

단, 썸머타이어라서 예열이 쉽게 안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눈이 내린 이후~ 

제설작업이 잘 되어있고, 눈이 녹아있는 노면에서 그립력은 아주 좋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이므로 참고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1년정도 되었을 때 한번 더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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